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내장 지방 빼는 법 마른 비만 뱃살 운동법

by kingmin00 2021. 12. 28.

 

 

비만의 종류는 매우 다양합니다. 비만 지방의 경우 흔히들 음식을 많이 섭취하고 게을러서 복부 지방이 쌓여서 배가 나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운동을 하면 당연히 근육은 성장하지만 굳이 운동 없이도 살 수 있고,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것 같지도 않고, 게으르지도 않은데 유독 배만 나와서 마른 비반, 아저씨 배라는 소리를 듣습니다. 그 이유가 무엇이며 이런 비만 지방을 감량하고 비만 예방을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지 알아보겠습니다.

 

 

 

내장 지방 빼는 법 알기 전 마른 비만 원인 알기

먼저 복부 비만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왜 복부 비만이 오는지 남자 비만, 여자 비만이 오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먼저 음식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그것들은 근육이 아닌 지방의 형태로 저장됩니다. 아무리 복근 운동을 열심히 해서 식스팩이 멋지게 있다고 하더라도 비만 지방이 많으면 복근을 볼 수 없습니다.

 

근데 생각해보면 살이 찐다는 것 비만이 된다는 것은 몸 전체가 찌는 것입니다. 그런데 왜 복부에만 지방이 생겨서 비만 지방이 되는 것일까요? 그 이유는 우리의 지방은 근육 위에 있는 피하지방과 근육보다 안에 있는 내장지방이 있는데, 대부분은 피하지방으로 인하여 살이 찌고 감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내장지방의 경우는 단순히 음식을 섭취해서 배가 나오는 것이 아닙니다. 내장지방은 장기들을 보호하고, 면역 기능을 수행합니다. 하지만 내장지방이 과도해지면 결국 호르몬이 감소하고 지방합성과 식욕억제를 감소시켜 버립니다. 그로 인하여 고혈압, 인슐린 저항성 증가, 당뇨가 걸릴 수 있습니다.

 

내장 지방, 마른 비만이 생기는 이유는 단순합니다

  1. 탄수화물 섭취 높음
  2. 단백질 섭취 낮음
  3. 유산소 운동 안함
  4. 근력 운동 안 함
  5. 술 많이 마심
  6. 7시간 이하 수면

누구든 듣기만 해도 건강이 나빠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결국 복부 지방, 비만 지방, 마른 비만이 아저씨 배로 불리는 이유는 바로 현대인들 대부분이 저 위에 사항들을 너무나도 잘 실천하기 때문입니다. 결국 많이 먹어서 문제가 아니라 잘못된 식습관과 생활의 불균형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내장 지방 빼는 법, 마른 비만 뱃살 운동 법

그렇다면 이제 이 내장 지방을 다이어트를 통해 줄여야 하는데, 앞서 말한 것처럼 비만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고 남자 비만, 여자 비만 , 복부 비만 등 용어들도 다양합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 복근 운동법, 복부 다이어트 방법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결론을 이야기하면 뱃살 즉 복부만 다이어트는 할 수 없습니다.

 

피하지방이 아닌 오로지 내장 지방만은 증가할 수 있으나 감소는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결국 우리는 다이어트가 아닌 근력운동과 좋은 영양 섭취를 하면서 동시에 복부 다이어트를 따로 진행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정리하자면 탄수화물의 섭취와 음주를 확실하게 줄이고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과 함께 단백질 섭취를 늘리면서 7~8 시간 정도의 수면을 취해야 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뱃살이 튀어나와 있는 모습
내장 지방

 

혹시나 누군가 복부 지방을 감소시켜 주겠다. 뱃살만 줄여주겠다고 이야기한다면 절대 믿지 마십시오. 지방은 절대 독립적으로 감량이 불가능 하기에 근육의 성장을 통하여 전체적인 근육량을 늘리고 내장 지방이 쌓이는 원인의 길을 막는 것이 가장 올바른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