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근성장

윗가슴 운동 효과적인 자극 방법 - 안쪽 가슴 키우기

by kingmin00 2022. 2. 23.

 

가슴 근육은 윗가슴, 아랫 가슴, 중간 가슴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그런데 중간 가슴과 아랫 가슴 근육은 서로 붙어 있고, 가슴뼈에 부착되어있지만, 윗가슴의 경우 쇄골뼈에 붙어서 독립적으로 움직일 수 있게 됩니다. 이번에 윗가슴 운동과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윗가슴 운동

윗가슴 운동으로는 인클라인 벤치프레스, 인클라인 덤벨 프레스, 케이블 크로스 오버와 같은 의자의 각도나 방향으로 위쪽 가슴 근육을 수축해야 합니다. 독립적으로 붙어 있는 윗가슴 근육의 경우 가슴을 모아주는 역할이 아닌 위로 올려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사선으로 올려주는 운동이 좋습니다.

 

그래서 벤치프레스를 하더라도 가슴을 모아준다는 생각 위로 올린다는 생각이 아닌 가슴을 모아서 위로 올려준다는 생각으로 수행해야 합니다.

 

 

 

윗가슴 효과적으로 자극하는 방법

실험을 통해 가장 효과적인 윗가슴 운동을 확인한 결과 역시나 인클라인 벤치프레스가 가장 효과적인데, 그중에서도 좁은 그립을 통해 수행하는 것이 가장 좋았습니다. 여기서 좁은 그립은 어깨 넓이보다 살짝 더 넓게 잡는 정도입니다.

 

인클라인 벤치프레스 하는 모습
인클라인 벤치프레스

 

안쪽 가슴 키우기

유명한 보디빌더들을 보면 가슴 근육이 갈라져 가운데 마치 하나의 깊은 골이 생기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는 가슴 근육이 일반 근육들과 다르게 한 곳에서 시작하여 넓게 분포하여 끝이 나기 때문에, 가슴 중앙 즉 안쪽 부분이 상대적으로 근육량이 얇기 때문입니다.

 

만약 안쪽 가슴도 근육이 크다면 보디빌더 같이 갈라진 근육들을 만들 수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기 위해서는 유전도 유전이지만 일단 가슴 근육의 엄청난 발달이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벤치프레스로 먼저 볼륨을 키우고 케이블 운동으로부터 안쪽 가슴까지 자극을 주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