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영양학

닭다리살 칼로리 닭가슴살 보다 섭취하기 좋다?

by kingmin00 2022. 3. 11.

 

운동을 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닭가슴살을 섭취하는 이유는 단백질을 섭취하기 위한 목적이고, 지방과 탄수화물의 함량이 낮아 칼로리가 낮은 대신 높은 단백질 함량으로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닭가슴살 보다 더 맛있는 닭다리살로 식단을 대체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운동 닭다리살 닭가슴살 칼로리 영양

  • 닭가슴살 칼로리 128 칼로리/ 단백질 28.09g/ 지방 0.93g/ 탄수화물 0입니다
  • 닭다리살 칼로리 226 칼로리/ 단백질 25.14g/ 지방 13.18g/ 탄수화물 0입니다

이렇듯 칼로리와 지방에서 엄청난 차이를 보여주는 닭가슴살과 닭다리살은 다이어트 측면에서 닭다리살이 매우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하지만 체중 유지를 하거나 벌크업을 하는 분들에게는 말이 달라집니다. 벌크업의 경우 초과 칼로리를 섭취해야 하기 때문에, 지방 자체의 섭취도 높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벌크업 식단도 역시나 클린 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기에 닭다리살 섭취가 효율적입니다.

 

 

 

닭다리살 섭취해도 좋은 이유

닭다리살이 아닌 소고기나 돼지고기를 보면 단백질 비례 지방의 함량이 매우 높지만 닭다리살의 경우는 지방이 아무리 높아도 단백질의 함량이 더 높아서 차라리 닭가슴살을 섭취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물론 벌크업을 하는 경우에 말입니다.

 

지방이 많다고 안 좋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지방의 경우 인체의 여러 호르몬의 분비를 위한 필수 재료로 꼭 섭취해야 하며 일일 섭취량 15% 미만 시 근육 합성을 돕는 테스토스테론 분비가 줄어들어 아무리 탄수화물 섭취하여 운동하고 단백질 섭취해도 근육으로 변환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닭가슴살 먹다가 가끔은 닭가슴살도 적당히 혼합하여 균형 있는 식단과 오랫동안 꾸준히 할 수 있는 식단으로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김종국 님도 닭가슴살보다 닭다리살을 더 좋아하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