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목통증 원인 승모근 운동으로 예방하기

by kingmin00 2022. 2. 4.

 

목 통증의 원인을 살펴보면 상부 승모근의 과활성화로 인한 타이트함이 원인입니다. 그래서 상부 승모근을 풀어주면 잠시 시원하지만 다시 통증이 몰려옵니다. 그래서 마사지가 아닌 확실한 방법으로 상부 승모근을 느슨하게 하고 강화시켜야 합니다. 

 

 

 

목 통증 원인

목 통증의 원인이 상부 승모근의 과활성화인데, 이런 과활성의 원인은 바로 잘못된 자세 즉 거북목입니다. 이런 구부정한 자세로 오래 있다면, 근육은 과활성화되고 팽팽해지는 것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바로 자세로 만들려고 해도 이미 늘어나버린 승모근이 통증을 유발하여 오래 유지하기도 힘듭니다.

 

그래서 이를 운동으로 해결해야 하는 것입니다. 상부 승모근의 과활성화는 결국 하부 승모근의 근육이 늘어남이 원인인데, 이런 하부 승모근은 날개뼈를 위쪽으로 움직여 팔을 돌리고, 내리고 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Y 레이즈라는 운동을 통하여 강화시키면 됩니다.

 

프론 코브라 하는 모습
프론 코브라

 

 

승모근 운동

참고로 Y레이즈의 경우 승모근 전체의 활성화로 만약 목의 통증이 심하다면 오히려 부상을 유발할 수 있어서 심한 경우 하부 승모근만을 자극하는 프론 코브라 동작을 먼저 해주셔야 합니다.

 

프론 코브라 동작

프론 코브라 동작은 슈퍼맨 자세에서 팔을 내리고 날개뼈를 내리고 접는 운동으로, 쉽게 설명하면 아이언맨이 날아다니는 자세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프론 코브라 동작을 할 때 날개뼈 가운데 과일이 있다고 생각하고 이를 쥐어짜 준다는 느낌으로 하면 좋습니다. 이를 통해 승모는 물론, 척추까지 바르게 하여 키 클 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