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밴딩 로딩 체지방 감량 2주 비법

by kingmin00 2022. 3. 24.

 

바디 프로필을 촬영하거나 보디빌딩 대회에 나가기 전 하게 되는 밴딩과 로딩은 급격한 탄수화물과 수분의 조절로 대회 직전에 근육 라인을 더욱 선명하게 보여주는 방법입니다. 이런 밴딩과 로딩을 더욱 자세히 알고 싶다면 제일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밴딩 로딩 방법

나트륨 섭취

먼저 바디 프로필이나 대회를 나가기 위한 몸을 기준으로 체지방을 5% 미만으로 낮춘 상태에서 밴딩과 로딩을 진행하라고 합니다. 대략 5% 정도의 체지방을 달성하면 대회나 바디 프로필 촬영 2주가 남습니다. 이 2주 동안의 루틴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편의상 목표하는 날짜를 '당일'이라고 표현하겠습니다

 

먼저 당일로부터 14일 전부터 일주일간 나트륨 로딩을 위해 하루 3~4000mg의 나트륨을 섭취해줍니다. 이것을 일주일간 진행하고 나면, 남은 일주일은 밴딩 기간으로 나트륨 1000mg을 이틀간 섭취하고 600m의 나트륨을 3일간 섭취한 후 당일로부터 이틀 전에는 500mg의 나트륨을 섭취합니다.

 

참고로 600mg의 나트륨이면 시중에 파는 닭가슴살 한두 개 먹으면 끝이기 때문에 저염의 닭가슴살을 추천드립니다. 저염분 닭가슴살 역시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밴딩 로딩 탄수화물, 수분 섭취

탄수화물의 경우 대회 7일 전부터 3일은 하루에 30~30g의 탄수화물을 섭취하는데, 이때 덱스트린이 함유된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덱스트린이란 하리보 젤리나 설탕에 함류된 제품입니다. 또한 수분의 경우는 하루 5~7L를 마십니다.

 

그리고 5일 전에는 탄수화물 섭취를 제외하고 고강도의 훈련을 진행하며 유산소 운동도 함께 하라고 합니다. 그리고 3일 전에는 탄수화물 섭취는 극도로 높이고 수분 섭취는 극도로 절제합니다. 여기서 탄수화물의 경우 수분이 함량 되어 있지 않는 식품이 좋습니다.

 

이틀 전에는 수분을 하루에 2L 마시고 하루 전날에는 600ml의 수분을 섭취하며 당일날은 자신의 컨디션을 보고 섭취하라고 합니다. 탄수화물의 경우 자신의 몸무게에서 1kg당 6~9g을 섭취합니다. 단 과일은 섭취할 수 없습니다. 

 

 

 

밴딩 로딩 정확한 정보

밴딩과 로딩의 정확한 뜻과 원리

 

밴딩 로딩 뜻 원리 체지방 감량만 하면 안되는 이유

우리가 대회를 나가거나 바디 프로필 촬영을 해야 할 때 철저한 식단과 운동으로 체지방을 감량하여 근육의 선명도를 높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감량만 한다면 그냥 마른 몸이 될 수 있어서 바디

ts2.world.pe.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