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근성장

삼두 운동 종류 추천 가장 효과적인 한가지 운동법

by kingmin00 2022. 2. 18.

 

삼두는 장두, 내측두, 외측두로 나눠져서 여러 가지 운동법을 통해 여러 부위를 발달시켜야 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운동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이 많지 않기 때문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근육을 키워야 합니다. 삼두의 근육 중에는 장두가 가장 넓고 분포가 많기 때문에 장두를 활성화시키는 운동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삼두 키우는 법 feat. 장두

삼두에서 내측두와 외측두는 위팔뼈를 시작으로 아래팔뼈 까지 붙어있어서, 팔꿈치를 펴면 활성화가 됩니다. 그런데 장두의 경우는 날개뼈까지 붙어 있어서 팔을 뒤로 보내는 것이 가능한데, 이런 장두를 키우기 위해서는 3가지가 필요합니다

 

  1. 장두에 장력이 걸려야 한다
  2. 안정적으로 점진적 과부하가 일어나야 한다
  3. 다른 근육의 개입이 없어야 한다.

 

 

삼두 운동 종류 추천

첫 번째로 장두에 장력이 걸려야 한다는 결국 팔 자체에 저항이 발생되는 운동인데, 이런 운동은 크게 서서하는 트라이셉스 익스텐션과 앉아서 하는 방법이 있고, 누워서 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또한 케이블부터 바벨 , 덤벨 등 다양하게 응용이 가능합니다.

 

두 번째로는 과부하가 일어나야 하는데, 이 경우 앉아서 하는 것보다는 누워서 하거나 서서 하는 것이 더 안정적이고, 케이블이나 맨몸으로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마지막은 다른 근육의 개입이 크지 않는 운동으로는 트라이셉스 익스텐션이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3가지 모두 공통으로 들어가는 것은 트라이셉스 익스텐션이기 때문에, 단 한 가지 삼두 운동을 한다면 트라이셉스 익스텐션을 추천드립니다.

 

트라이셉스 익스텐션 하는 모습
트라이셉스 익스텐션

 

트라이셉스 익스텐션

트라이셉스 익스텐션에도 종류가 다양한데, 안전성을 위해 누워서 하는 것이 좋으며, 안정적인 과부하를 위해서 덤벨보다는 바벨로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