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시티드 로우 머신 자세 효과 승모부터 광배까지 자극

by kingmin00 2022. 4. 25.

 

 

'시티드 로우는 머신을 이용한 등 운동 중 하나라 바벨을 이용한 다른 등 운동들에 비해 인기는 적지만 효과는 매우 좋은 등 운동입니다. 특히나 시티드 로우만으로도 승모부터 광배까지 자극하여 등의 넓이와 굵기를 모두 키울 수 있는데 시티드 로우의 자세와 효과를 알아보겠습니다

 

 

 

시티드 로우 머신 효과

 

먼저 바벨을 이용한 바벨 로우의 경우 복합 다관절 운동으로 코어와 하체 근육이 필요하여 오직 등 운동을 하기에는 부족합니다. 이때 시티드 로우의 경우 앉아서 등을 당기는 운동으로 오직 등에만 효과적으로 집중할 수 있습니다.

 

시티드 로우의 자세와 효과를 살펴보면 팔을 앞에서 아래로 당기는 신전과 팔을 수평에서 뒤로 당기는 수평 외전을 통해 움직이는데, 이를 통해서 삼각근, 광배근, 대원근, 후면 삼각근, 승모근, 능형근이 사용됩니다.

 

결국 시티드 로우 하나만으로 등의 넓이를 키우는 광배근을 키울 수 있고, 등의 두께를 키우는 승모근과 능형근도 키울 수 있는 것입니다.

 

 

 

시티드 로우 머신 자세

 

먼저 시티드 로우의 자세의 경우 손을 잡는 방법이 중요한데, 먼저 기본적으로 부착되어 있는 패럴러 그립은 신전을 자연스럽게 해 주고 긴 바를 이용한 내로우 그립 즉 손목이 하늘을 향하게 잡을 경우에도 신전 동작이 가능합니다.

 

반대로 손목을 아래로 내린다면 등의 두께를 한층 두껍게 만들어 승모와 능형근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시티드 로우는 앉아서 수행하기 때문에 바른 자세로 앉기만 하면 되며, 다른 등 운동에 비해 허리 부담이 적어서 오히려 추천하는 등 운동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