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근성장

헬스 운동 일지의 효과와 웨이트 트레이닝 재밌게 하는 법

by kingmin00 2021. 11. 16.

 

많은 사람들이 헬스 운동 웨이트 트레이닝에 대한 단어에 엄청난 거부 반응을 일으킵니다. 하지만 운동을 꾸준히 하고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는 사람들 쉽게 말해 헬창들은 운동을 재미있게 합니다. 왜 이렇게 서로 다른 반응이 나타나는 것일까요? 

 

축구도 재밌고 야구도 재밌고 다른 스포츠들은 재밌으면서 유독 헬스에는 재미를 느끼지 못합니다. 특히나 이런 운동을 목표로 혹은 도전 과제로 생각하게 되고 더 많은 포기와 실증을 느낍니다. 이번에는 웨이트 트레이닝을 재밌게 하는 방법과 헬스 운동 일지의 효과를 알아보겠습니다.

 

 

* 헬스가 재미없는 이유

 

웨이트 트레이닝 즉 헬스는 경쟁을 하는 여러 스포츠들과는 다릅니다. 헬스는 내 몸에 상처를 내어서 그것을 회복하는 말 그대로 자해입니다.

 

쉽게 말해 헬스는 고통이 따르는 행위입니다. 다른 목표들과 달리 신체적인 고통도 함께 겪어야 하기에 많은 사람들이 운동에 재미를 느끼지 못하고 포기하고 두려워합니다.

 

웨이트 트레이닝에는 경쟁이 없고 이기고 지는 것이 없기에 재미가 떨어집니다. 단순히 무거운 쇠질을 토하여 바른 자세와 식단을 통해 근육을 성장시키는 것입니다.

 

결국 웨이트 트레이닝이라는 행위는 어제의 나, 한 달 전의 나, 1년 전의 나와의 경쟁을 하는 것입니다. 자기 개발도 힘든 시대에 눈에 보이는 나의 신체까지 개발할려고 하니 당연히 싫고 재미가 없습니다. 더 나아가 하루 이틀 한다고 변화도 없습니다. 

 

 

* 웨이트 트레이닝을 재미있게 하는 방법

우리가 결국 운동에 헬스에 재밌어 질려면 운동을 통하여 고통을 얻더라도 눈에 보이는 보상 즉 어제의 나와 비교했을 때 오늘의 내가 더욱 변화하고 경쟁에서 이기면 되는 것입니다.

 

결국 우리는 더 빠르게 몸을 키우면 되는 것입니다. 몸을 빠르게 키우는데 많은 프로들도 한 가지 빠트린 것이 있습니다. 바로 운동일지 작성입니다.

복부 운동하는 모습
운동

* 헬스 운동일지 작성 효과

 

어쩌면 이상한 소리일 수도 있지만 운동일지는 매우 매우 중요합니다. 단순히 내가 그날 할 운동을 요일별로 나누는 것이 아닙니다.

 

바로 점진적 과부하를 위해서 운동일지를 작성해야 하는 것입니다. 내가 어느 날 어느 시간에 무슨 부위에 무슨 운동을 했고, 몇 킬로로 몇 회를 반복했으며 세트수는 얼마이며 휴식을 얼마큼 취했으며 무엇을 섭취하였으며 그날의 자극에 따라 내 운동 자세가 바른 지 체크해야 합니다.

 

그리고 다음 운동 시 전 일지를 보고 중량을 높이고 휴식을 줄이고 세트수 반복 횟수를 높여 성장하는 것입니다. 즉 웨이트 트레이닝의 재미를 내 몸의 성장이 아닌 운동 일지에 초첨을 두는 것입니다. 즉 헬스, 웨이트 트레이닝은 자신이 들 수 있는 중량을 넘어서거나 더 많은 반복 횟수와 세트수를 수행할 때 행복감이 오는 것입니다.

 

꾹 참고 웨이트 트레이닝 운동일지에 집중하다 보면 하루의 일과 마치 다이어리를 적거나 샤워 후 맥주 한잔을 마시는 쾌감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절대 내 몸의 성장에 기대를 하지 말고 어제 보다 더 많은 운동을 수행한 나의 능력에 집중하여 행복과 재미를 잡으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