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근성장

헬린이 루틴 필요 없는 이유와 5가지 해결법

by kingmin00 2022. 1. 3.

 

헬스, 다이어트, 운동, 웨이트 트레이닝 많은 사람들이 건강을 위해 하는 경우도 있지만 아마 대부분은 멋진 몸을 만들기 위해 하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고, 서점에도 가보면 여러 운동 전문가들이 운동에 관한 다양한 방법과 식단 루틴 등을 알려줍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을 지키는데도 어느 시점이 되면 성장하는 것이 보이지 않습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헬린이 루틴이 필요 없는 이유

 

먼저 운동 초반 헬린이들은 몸도 커지고 자신감도 상승하며 운동 전문가들이 말한 데로 점진적 과부하도 하고 중량도 늘리고 단백질 섭취도 늘리는데, 더 이상 근육이 성장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자신에게 맞지 않는 운동법을 하기 때문입니다.

 

여러 가지 운동 정보를 살펴보면 이것도 좋은 방법이고 저것도 정말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무작정 따라 해 보니 본인의 몸은 따라주지 못하고 결국 운동에 대한 실증과 거부를 느끼며 심한 경우 부상을 당하기도 합니다.

 

결국 다른 운동법을 찾아보니 점점 더 복잡해지고 힘들어져서 결국 또 다른 루틴을 찾아봅니다. 몸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다들 점진적 과부하고 필요하고 충분한 단백질 섭취가 필요하다는 것은 잘 압니다. 하지만 여기서 한 가지 간과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일관성의 원리입니다.

 

형이 동생보고 운동하러 가자고 말하는 모습
헬린이 일관성

 

헬린이 근성장을 위한 5가지 해결 방법

 

일관성이 없다면 과부하도 없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각자마다 운동 방법도 다르고 식단도 다른데 그냥 전문가들이 하던 그대로 한다면 오히려 몸은 망가지게 됩니다.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트레이닝의 5가지 원리를 알면 됩니다.

  1. 과부하의 원리
  2. 점진성의 원리
  3. 반복성의 원리
  4. 개별성의 원리
  5. 특이성의 원리

입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은 일관성의 원리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결국 저 한 가지 중에 하나라도 깨진다면 근육의 성장은 힘들고 의미 없는 쇠질과 시간만 소모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쉽게 포기하게 됩니다.

 

결국 전문가들이 이야기하는 운동법을 따라 하는 것보다 어느 정도 참고만 하여 5가지를 지키면서 본인에게 맞는 루틴을 직접 만들고 일관성 있게 진행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