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헬스 PT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먼저 PT는 퍼스널 트레이너라는 뜻으로 비싼 금액을 지불하고 안정적으로 훈련을 받고 내 몸을 알아가는 것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도 PT를 적극적으로 추천한다고 했습니다. 그렇다면 트레이너를 잘 선택하는 3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헬스 PT 트레이너 선택 3가지
먼저 트레이너를 선택하는 3가지 방법은 운동일지, 복합운동, 인성 3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 하나씩 설명하겠습니다.
- 운동일지 작성: 트레이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점진적 과부하입니다. 점진적 과부하를 알기 위해서는 자신의 중량을 알고 반복 횟수, 세트 수, 휴식시간을 모두 알아야 합니다. 그렇게 알게 된 정보들을 가지고 점점 운동 강도를 높여야 합니다. 이 모든 것을 알기 위한 방법이 바로 기록이고, 만약 기록을 하지 않는다면 바로 트레이너를 바꿔야 합니다.
- 복합 운동: 복합 운동은 말 그대로 여러 관절은 복합적으로 트레이닝하는 것입니다. 인체의 기본적인 움직임을 바탕으로 중량과 반복 횟수를 늘리는 것이 바로 복합 운동이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동작을 수행하면서 자세와 문제점을 보안해주는 것이 바로 트레이너의 역할입니다. 만약 수업 방식이 머신 위주라면 트레이너의 능력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 인성: 운동에서 외적 자극은 매우 중요합니다. 실제 운동을 하면서 옆에서 자극을 해주고 동기를 부여해주면 뇌에 자극이 가고 더 많은 중량을 들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외적 자극 즉 동기부여를 해주는 것도 트레이너의 역할입니다.
헬스 PT란?
많은 이들이 헬스 PT는 내 몸을 트레이너에게 맞기고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방법으로 몸을 성장시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몸을 키우는 것은 혼자서도 가능합니다. 우리가 헬스 PT를 하는 이유는 몸이 멋져지기 위해서가 아니라 몸이 멋져지는 방식을 알기 위해서 하는 것입니다.
그렇니 궁금한 건 전부 물어보고 성실하게 답하고 나를 잘 체크하고 파악하는 트레이너를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