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을 만들기 위해서는 손상과 회복의 반복 그리고 외부 저항으로의 수축으로 인한 근육의 스트레스 이를 통해 우리의 근육은 다음 운동에서 이 모든 것을 이기기 위해 스스로 발달하면서 근육이 성장하는 것입니다. 헬스를 하면서 결국 로이더 즉 스테로이드 약물을 사용하든 내추럴로 운동을 하든 결국 운동을 통한 점진적 과부하는 필요합니다.
헬스 로이더 스테로이드 약물과 내추럴의 운동 차이점
많은 사람들이 더욱 많은 에너지와 근육의 회복을 위해 로이더 즉 스테로이드 약물을 사용하기도 하며 이를 통해 복합 다관절 운동이 아닌 고립운동을 통하여 엄청난 근육의 성장을 이루어냅니다. 여기서 내추럴은 왜 복합 다관절 운동을 수행하고 로이더는 고립운동을 하는 것일까요?
내추럴은 복합 다관절 운동 스테로이드 약물을 사용한 로이더는 고립운동을 하는 이유에 대해서 다양한 이유들이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에너지와 회복에서의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모든 부위에 자극이 있어야만 모든 근육이 성장하고 기본적인 근육의 회복시간 즉 48시간 동안 효과적인 운동을 해야 합니다.
쉽게 말해 내추럴은 한정된 에너지로 운동을 하고 분할시켜서 성장해야 하기 때문에 만약 내추럴이 5분 할로 하루하루 한 부위를 25세트 30세트를 수행해버리면 더 이상의 에너지는 남아 있지 않고 결국 다른 부위 운동 시 의미 없는 동작을 수행하는 것과 마찬가지가 됩니다.
하지만 스테로이드 약물 로이더들은 다릅니다. 그들은 빠른 회복과 에너지가 생성되기 때문에 오전에 운동을 해도 오후에 또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결국 한 부위를 25세트 그 이상으로 수행해도 다른 부위를 운동할 에너지가 있고 회복시간이 있는 것입니다.
복합 다관절 운동
즉 내추럴은 한정 에너지로 최고의 효율을 뽑아야 하는데 그 운동이 바로 복합 다관절 운동입니다. 우리는 동작을 수행하면서 많은 근육들이 이용되는 근육들은 자신의 자리를 지키기 위해 이리저리 움직이면서 자극을 받습니다. 결국 이 과정에서 근육은 손상과 회복을 반복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런 복합 다관절 운동은 한 부위를 운동한다고 해도 여러 부위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내추럴이든 로이더든 좋은 운동입니다. 물론 한 부위만을 운동할 때와는 성장의 속도는 다르나 우리의 에너지와 회복을 생각한다면 초보자에게도 상급자에게도 좋은 운동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저중량 고반복으로 충분히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부상의 위험도 높고 복잡한 고중량 복합 다관절을 하지 않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내추럴이 고립운동을 하면 효과가 어떨지 궁금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점진적 과부하
고립운동은 어찌 됐든 운동을 하는 데 있어서 더욱 빠르게 해당 부위를 성장시키는 것은 확실합니다. 하지만 운동을 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점진적 과부하이기에 가장 좋은 방법은 복합 다관절 운동을 수행하면서 부족한 부위에 고립운동을 추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운동은 우리의 몸을 성장시키는 것보다 건강을 위한 자세로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렇니 약물의 사용보다는 점진적 과부하 복합 다관절 운동을 통하여 자신을 성장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우리 모두 내추럴 남궁민 배우의 모습이 되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