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하는 이유는 많습니다. 건강을 위해서 나의 몸을 위해서 여러 성인병 유발 방지를 위해서 우리는 다이어트를 합니다. 무엇보다 많은 이들이 다이어트를 하는 이유는 바로 보기 좋은 몸을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닭가슴살, 견과류, 단백질, 각종 다이어트 식품, 채소들을 구비하고 목표 체중을 정한 뒤 칼로리 섭취량을 줄이고 운동을 하여 다이어트를 시작합니다.
그리고 실패합니다.
다이어트 방법
우리가 올바르게 다이어트 하기 위해서는 지금 내가 어디에 있고 어디까지 목표로 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단순히 몇 키로 감량이 아닌 본인의 신체와 체질을 알고 본인이 할 수 있는 목표를 설정해야 합니다.
본인의 운동 수행 능력과 평균적으로 하루에 쉽취하는 칼로리와 군것질 등은 모두 알아내야 합니다. 이것도 모르고 덜 먹고 더 운동하면 요요현상이 오고 더 이상 빠지지 않는 우리를 보면서 지치고 포기하게 됩니다.
우리가 다이어트를 성공하기 위해서는 바로 성취감이 필요합니다. 몸무게를 체크할 때는 무조건 아침에 일어나서 화장실에서 볼 일을 보고 체중계에 올라가는 그 순간이 바로 정확한 본인의 몸무게입니다. 그렇니 다이어트하시면서 무조건 이 시간에 본인의 체중을 측정하십시오.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
하지만 막상 체중계에 올라가면 하루에 0.1KG 혹은 0.2KG이 빠져있습니다. 중요한 건 일단 빠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숫자는 매우 크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1KG을 찌우기 위해서는 7700칼로리가 필요합니다. 반대로 1KG을 감량하기 위해서는 7700칼로리가 부족해야 합니다. 즉 0.1칼로리 감량을 위해서는 770칼로리가 부족해야 하는데 770칼로리는 우리가 축구를 쉬지 않고 열심히 1시간 30분 가량을 해야하는 수치입니다.
우리가 운동도 한 시간 30분을 안 하는데 그중에서 가장 많은 칼로리 소모가 이루어지는 축구가 겨우 30분에 300칼로리를 소모합니다. 즉 0.1KG은 엄청난 수치라는 것입니다. 수분이 아닌 순수 지방이 말이죠.
이렇게 안정적으로 요요없이 다이어트 하기 위해서는 한달에 평균 2KG이 적당하며 혹은 일주일에 본인의 체중 1%가 적당합니다
요요없는 단기간 다이어트
결국 무리한 저칼로리 음식 섭취나 고강도 운동이 무조건 좋은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안정적으로 감량하기 위해서는 앞서 말했듯 한달에 약 2KG정도 감량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분이 다이어트 도중에 치팅을 하시거나 어쩔 수 없이 과식을 하는 경우 오늘 많이 먹었으니 내일을 적게 먹어야지 하는 생각을 합니다. 이런 생각은 좋은 방향으로 작동되지만 더 나아가서 많이 먹지 않은 날도 혹은 많이 먹은날도 평범한 날도 모두 본인이 먹은 음식들과 칼로리를 체크하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그러리 10KG 감량이 목표다 라는 불가능 목표보다는 하루에 0.몇 KG 부터 일주일에 0.몇 KG 그리고 한달에 몇 KG까지 본인이 실행가능한 목표를 세우고 성취감을 통해서 다이어트를 지속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