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어깨 통증 운동 교정 하는 완벽한 방법

by kingmin00 2022. 2. 2.

 

어깨는 원래 수직으로 쫙 펴져 있어야 바른 자세이지만 운동을 하면서 근육의 발달이 불균형해지거나 구부정한 자세 스마트폰이나 모니터를 오래 보고 있으면 어깨가 앞으로 말리면서 좁은 어깨처럼 보이고 어깨 통증을 유발합니다. 이를 교정하고 통증을 감소시키는 어깨 운동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어깨 통증 교정 운동

준비물은 가벼운 탄성 밴드만 있으면 충분합니다. 운동의 이름은 밴드 풀 어파트로 밴드를 양손에 잡고 등 뒤로 쫙 피는 동작을 반복하면 됩니다. 이 운동은 매우 간단하면서도 회전근개, 승모근, 능형근, 후면 삼각근 발달로부터 자세를 교정하고 통증을 감소시키는 운동입니다.

 

무엇보다 근육의 성장을 위한 점진적 과부하도 필요가 없으며 그냥 자세 교정이기에 후면 근육 활성화를 목적으로 가지고 적당한 반복 횟수만 하면 되며, 원심성 수축도 없어서 매일 운동해도 무리가 없습니다

 

 

 

어깨 교정 운동 동작

밴드 풀 어파트 동작 
  1. 팔을 쫙 펴고 밴드를 양손에 잡아라
  2. 목과 허리의 중립을 유지하라
  3. 팔을 양쪽으로 쫙 펴서 밴드의 저항을 이겨내라
  4. 다시 수축하라
  5. 이를 하루 20~ 30회 반복하라 (이때 팔을 피는 동작에서 손목을 천장으로 향하도록 서서히 돌려준다면 매우 효과적이다)

그 외로 처음부터 언더 그립 즉 손목이 천장을 보도록 밴드를 잡고 팔을 위로 뻗은 상태에서 아래로 쫙 펴는 방법도 있습니다.

 

밴드 풀 어파트 하는 모습
밴드 풀 어파트

 

결론

밴드 풀 어파트는 운동 전 워밍업으로 하루 20~ 30번 하는 것이 좋으며 매일 반복한다면 좋은 자세로 변형되어 통증도 예방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