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영양학

닭가슴살 촉촉하게 부드럽게 삶는법

by kingmin00 2022. 5. 27.

 

운동을 진행하면서 식단을 하는 것은 정말로 힘든 일입니다. 특히나 여기서 가장 문제를 겪는 것은 바로 닭가슴살입니다. 퍽퍽하고 먹다 보면 아무 맛도 안다고, 구워 먹자니 기름 때문에 신경 쓰이고 그래서 닭가슴살 촉촉하게 부드럽게 삶는 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닭가슴살 촉촉하게 부드럽게 삶는 법

 

 

 

닭가슴살을 촉촉하고 부드럽게 삶는 방법은 정말로 간단합니다. 바로 집에 있는 베이킹 소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닭가슴살을 해동할 때 베이킹 소다를 물에 조금 풀면 된다고 합니다. 여기서 베이킹 소다는 빵에 들어가는 것인데 과연 건강적인 면에서 어떤지 알아보았습니다.

 

베이킹 소다에는 아주 미량의 탄수화물이 있는데, 이는 100g당 51칼로리이며, 이외에도 칼슘, 인, 나트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닭가슴살에는 고작 5g만 사용하기에 칼로리는 2.6칼로리입니다. 하지만 나트륨이 높았습니다.

 

그렇나 이 나트륨은 중탄산나트륨으로 운동 능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베이킹 소다를 물에 풀어주고 거기에 닭가슴살을 20분 정도 재워준 다음 삶아 먹으면 됩니다.

 

삶아 먹어본 결과

 

확실하게 베이킹 소다를 첨가한 닭가슴살이 훨씬 부드럽고 촉촉했습니다. 이런 원인이 바로 베이킹 소다가 닭가슴살의 수분 보유력을 증가시켜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식감이 촉촉해지는 것인데, 그냥 이럴 거면 팩 하나를 뜯어먹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