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조셉 필라테스의 홈 트레이닝 1000 만명이 선택한 운동 방법

by kingmin00 2022. 1. 2.

 

만약에 우리가 헬스 운동을 하면서 운동에 관련된 책을 읽으려고 예를 들어 보디빌더라는 사람이 보디빌더라는 것을 창시하고 보디빌더라는 책을 출간했다면 수많은 운동가들이 그리고 운동을 하는 일반인들도 모두 그 책을 사 읽고 엄청난 관심을 보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필라테스는 어떨까요. 필라테스를 창시하고 필라테스 책을 출간한 조셉 필라테스라는 인물과 그가 출간한 책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조셉 필라테스의 홈 트레이닝

조셉 필라테스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인물로 요제프 필라테스라고 불립니다. 많은 여자 연예인들이 필라테스를 하면서 수많은 여성 분들이 필라테스에 관심을 갖는데, 필라테스를 창시한 사람은 남자이며, 결국 필라테스 운동은 남자도 여자도 모두에게 필요한 것임을 이야기합니다. 

 

그는 필라테스를 통하여 주 4회 12주 동안 꾸준히 훈련해도 근육 세포와 뇌 세포를 깨우고 고된 직무를 수행하며 폭발적인 운동 수행 능력을 깨울 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조셉 필라테스는 과거부터 이미 운동학에 관한 연구를 한 사람입니다.

 

그는 1차 세계대전 강제로 수용되고 그곳에서 동료들과 함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콘크리트 덩어리와 용수철 등을 이용하여 운동기구를 만들고 전쟁이 끝난 직후 조셉 필라테스는 무용수들을 도와 훈련을 시켰다고 합니다. 그런 그는 자신의 이름을 통해서 필라테스를 창시하고 필라테스 바이블이라는 책을 출간했습니다.

 

조셉 필라테스가 서 있는 모습
조셉 필라테스

 

1000만 명이 선택한 운동 방법 필라테스 바이블

조셉 필라테스의 필라테스 바이블은 총 3가지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당신의 건강
  2. 필라테스의 34가지 동작
  3. 필라테스의 오리지널 동작 현대적 응용법

필라테스 바이블이 한국에 번역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오래된 책임에도 현대적으로 잘 맞고 읽기 쉬웠으며, 정말 모든 필라테스 책의 기초 뼈대이자 전문 서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책의 내용을 간단하게 정리하겠습니다.

 

  1.  당신의 건강- 질병 치료 예방, 건강 관리를 알려줍니다. 대부분에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수많은 건강법들이 이 책에서 나왔으며 수면을 통한 질병 치료 등을 통하여 실생활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것들도 알려줍니다.
  2. 필라테스의 34가지 동작- 우리가 아는 필라테스의 오리지널 동작으로 서점에 필라테스 관련 책들이 많이 팔지만 단 한 권에 책을 사야 한다면 바로 조셉 필라테스의 이 책을 추천드립니다
  3. 오리지널 동작 현대적 응용법- 필라테스 바이블이 오래된 책이지만 그것을 다시 현대적으로 응용법을 이야기하여 현대의 우리들도 쉽게 알 수 있고 적용할 수 있게 확실하게 이야기합니다.

 

 

 

조셉 필라테스의 필라테스 바이블

필라테스의 필자를 알고 싶거나 필라테스를 입문하고자 하는 분들부터 전문적으로 하고 싶은 분들 모두에게 필라테스 바이블은 권장도서이자 필독 도서입니다. 아직 한국어로 번역판이 출간된 지 그리 오래되지 않았으니 이해도 쉽고 기초부터 실생활 적용 가능한 것들까지 알 수 있습니다.

 

헬스를 하는 분들에게도 전문적인 운동선수들에게도 필라테스는 적극 권장 추천해 드리니 운동을 하는 분들도 필라테스 바이블 한 번쯤 읽어보시는 것을 매우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