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근성장

탄단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섭취 비율과 근성장 방법

by kingmin00 2022. 2. 24.

 

많은 사람들이 운동 후 30분 이내에 단백질을 섭취해야 하고, 다이어트에는 섭취를 줄여서 칼로리 부족으로 인해 살을 빼야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원인은 모르는 것이 가장 큰 문제이고 이런 방식이 틀린 것도 잘 모릅니다. 이번에는 탄단지의 정확한 섭취 비율과 필요의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탄단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 먼저 탄수화물의 경우 우리 몸에서 가장 기초가 되는 에너지원으로 가장 많은 섭취가 필요합니다. 만약 탄수화물을 섭취하지 않으면 우리는 에너지를 생성하지 못해 운동을 할 수도 없고 지방을 태울 에너지도 없습니다.
  • 단백질의 경우 근육을 만드는 실질적인 재료로 아무리 운동을 해도 단백질을 섭취하지 않으면 근육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 많은 이들이 가장 모르는 지방의 경우 근육을 만들기 위한 호르몬을 활성화시켜주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쉽게 말해서 지방을 섭취하지 않으면 우리가 먹은 단백질은 근육을 만들 생각을 하지 않고 그대로 살로 가버립니다.

 

 

 

근성장 방법

결국 다이어트를 하든 벌크업을 하든 살을 빼든 살을 찌우든 모든 영양소는 골고루 섭취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많은 이들이 잘못 알고 있는 운동 후 30분 이내 단백질 섭취, 단백질은 항상 우리 몸에 돌아다니고 있고 운동을 하면서 사용하는 에너지는 바로 탄수화물입니다.

 

오히려 운동이 끝나고 섭취해야 하는 것은 탄수화물이며, 권장량은 1KG당 1~1.5G이 좋습니다. 그리고 단백질 유지량의 경우 체중 1KG당 0.8G이지만 일반인이 근성장을 위해서는 1.8G으로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보충제의 경우 우리 몸에 흡수되는 양이 체중 1KG당 0.24KG으로 자연식의 경우 0.4~ 0.6까지 흡수가 가능합니다. 그렇니 운동 후 근육이 회복하는 48시간 동안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모두 섭취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