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근성장

힙 쓰러스트 엉덩이운동 최강의 운동 방법

by kingmin00 2022. 1. 26.

힙 쓰러스트 하는 모습
힙 쓰러스트

 

힙 업 운동에 대해서 많은 연구 결과가 있고, 여러 실험이 있으며 끝없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엉덩이 근육을 끝없이 연구한 Brat 박사는 엉덩이 근육 발달을 위한 스쿼트, 데드리프트, 런지와 같은 운도 보다 힙 쓰러스트를 압도적으로 추천하고 있습니다.

 

 

 

힙 쓰러스트

힙 쓰러스트에 대한 결과를 알아보기 위해 2015년 실험한 대둔근, 대퇴 이두근, 외 측광근을 조사하였습니다. 실험은 백스쿼트와 힙 쓰러스트로부터 각 부위의 활성화를 조사하였습니다. 이때 엉덩이를 상부와 하부로 나눠서 실험하였습니다.

 

그 결과 엉덩이 상부 하부할 것 없이 힙 쓰러스트가 엉덩이 근육 활성도에서 2배 가까이 높게 측정되었습니다. 또한 데드리프트와 힙 쓰러스트를 비교하니 힙 쓰러스트가 앞도적인 근육의 활성도를 보이며 엉덩이 운동에 최강이라 불리고 있습니다.

 

 

 

운동이 운동 최강의 방법 힙 쓰러스트

이러한 원인을 알아보니 바로 수축의 차이라고 이야기했습니다. 엉덩이 근육은 0~ 20도 사이에서 과신전에 강력한 수축을 만들어 낸다고 합니다. 이를 쉽게 이야기하면 대략 우리가 한 발짝 뒤로 갔을 때의 각도로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수축이 강력한 자극을 주는데 스쿼트와 데드리프트의 경우 바벨이 수직으로 내려오면서 엉덩이 자극 역시 강한 수축을 받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엉덩이 근육 운동인 힙 쓰러스트는 운동 전 후의 방향이 최대 수축이 되어 트레이닝되는 것입니다.

 

그 외에도 하이퍼 백 익스텐션, 케이블 풀 스루 같은 엉덩이 운동이 힙 운동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이들 모두 무거운 중량이나 도구 없이도 할 수 있으니 멋진 힙을 위해서 운동해보시는 것 추천합니다. 그래서 저는 그 시간에 데드리프트와 스쿼트를 더 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