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영양학

연어 효능 연어덮밥 만들기

by kingmin00 2022. 3. 26.

 

슈퍼푸드라고 불리는 연어의 효능과 연어 덮밥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연어 덮밥에는 데리야끼 소스가 들어가서 당분이 들어가기 때문에 혹시나 이 점이 불편하시다면 데리야끼 소스를 빼고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맛은 확실히 떨어집니다)

 

 

 

연어 효능

먼저 연어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슈퍼 푸드라고 불리는 연어의 경우 100g 기준 닭가슴살과 거의 동일안 단백질 함량을 보여줍니다. 특히나 오메가 3가 함유되어 있어서 심혈관 건강을 지켜주기도 합니다. 이를 운동학 관점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운동 관점에서 효능은 동화 작용 증가, 테스토스테론 상승, 에너지 상승, 지구력 증가, 코티졸 억제, 대사율 증가가 있습니다. 또한 다량의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서, 근육 회복은 물론 근손실까지 막아주기도 합니다. 

 

 

 

연어 덮밥 만들기

연어 덮밥의 재료는 매우 간단합니다. 대파, 양파, 연어 , 무순(선택사항), 고추냉이 (선택사항), 데리야끼 소스 (간장, 물엿, 설탕 , 계피, 생강)으로 만들 수 있지만 그냥 소스 사는 것이 좋습니다.

 

  1. 양파를 채 썰어서 찬물에 담가줍니다. 이는 매운맛을 제거하고 아삭함을 추가합니다
  2. 대파도 잘게 썰어줍니다
  3. 연어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줍니다.
  4. 밥을 접시에 올리고 그 위에 양파를 깔아줍니다. 그 이유는 연어를 바로 위에 올리면 밥의 열기 때문에 연어가 맛없어집니다.
  5. 양파 위에 데리야끼 소스를 올리고 연어를 올립니다.
  6. 다시 연어 위에 소스를 뿌리고 그 위 파를 고명으로 올립니다. 그리고 고추냉이와 무순을 기호에 맞게 올려주면 끝입니다.

간단하지만 맛있는 연어 덮밥을 통해 탄수화물, 단백질, 필수 지방산을 모두 섭취할 수 있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