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을 하면서 한 번쯤 들어온 크레아틴은 고강도의 저항운동을 진행하면서 쓰이는 스태미나를 더 크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로 인해서 더 많은 운동과 높은 강도의 훈련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번에는 크레아틴의 효능과 복용법 로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크레아틴 복용법 효능
먼저 우리가 운동 즉 웨이트 트레이닝을 진행할 때 ATP라는 에너지원을 사용하게 됩니다. 그렇게 사용된 ATP는 ADP로 변하게 되는데, 여기서 크레아틴을 섭취하게 되면 변해버린 ADP를 다시 ATP로 변환시켜 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운동할 때마다 크레아틴을 섭취하면 엄청난 근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 같지만 우리는 크레아틴을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물론 이 한정된 공간을 크레아틴으로 채우면 엄청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크레아틴은 하루 평균 5g을 섭취하라고 나와있지만, 효과적인 섭취를 위해서는 하루 25g이 좋으며 체중 1kg당 0.3g을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크레아틴 로딩
하지만 많이 섭취하면 좋지 않듯 크레아틴 역시 많은 섭취는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크레아틴 역시 로딩이 필요한데 효과적인 복용법은 처음 일주일 동안은 25g을 섭취하고 다음 주부터 다시 5g을 섭취하여 최대한의 크레아틴을 저장하고 적당하게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크레아틴에 대한 부작용이 말이 많지만 크레아틴에 적혀있는 것을 보면 대부분 소변으로 배출된다고 합니다. 문제는 항상 따라오는 탈모에 관한 문제인데, 이는 아래 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