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영양학

다이어트 제로 콜라 마셔도 될까? 제로 칼로리의 진실 성분 분석

by kingmin00 2022. 3. 29.

 

다이어트를 하면서 의문점이 0칼로리 음식을 섭취해도 되냐는 것입니다. 정확히 0칼로리라는 것이 0칼로리가 아니라, 일반적으로 칼로리를 섭취해도 그것이 충분히 배출이 된다면 그것을 바로 0칼로리라고 부릅니다. 과연 이런 다이어트 콜라 제로 칼로리의 성분을 분석해보겠습니다.

 

 

 

다이어트 제로 콜라 성분 분석

먼저 제로 칼로리 음료에 들어가 있는 공통적인 성분을 분석해 보았습니다.

 

1. 정제수- 많이 들어본 정제수의 경우 불순물이 없는 물로 문제가 전혀 없는 성분입니다.

 

2. 구연산- 구연산의 경우도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이는 신맛을 내기 위한 것으로 칼로리가 거의 없다고 보면 됩니다.

 

3. 에리스리톨- 에리스리톨의 경우 단맛을 내는 성분으로 설탕의 70% 단맛이지만, 칼로리는 설탕의 6%라고 합니다. 또한 에리스리톨의 경우 대부분 소변과 대변으로 배출이 된다고 하며, 일일 섭취량이 체중 1kg당 0.6g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를 자주 마시면 적응이 되어 더 섭취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물론 음료에는 10g 정도 들어가 있습니다.

 

 

 

4. 구연산삼 나트륨- 딱 봐도 짠맛이 날 것 같지만, 거의 안 들어간다고 합니다.

 

5. 수크랄로스- 설탕의 무려 600배 단맛을 내는 식품이지만 칼로리가 거의 없고, 대부분이 배출된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여러 성분들 중 단맛을 내는 성분들이 있지만 거의 배출이 되고 칼로리가 없습니다. 또한 설탕의 섭취량을 줄여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결론

다이어트를 하면서 섭취할 수는 있지만 자주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