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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꿀팁

뒷목 당김 스트레칭 두통 해결 방법

by kingmin00 2023. 10. 31.

 

 

뒷목 당김 스트레칭 두통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 뒤가 뻐근해지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우리가 일상을 생활하면서 갑작스럽게 찾아오게 됩니다. 이런 뻐근함은 마사지나 두통약 정도로 해결하게 되는데 훨씬 더 좋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뒷목 당김

 

 

 

온도 차이나 잘못된 자세는 뒷목 당김을 불러오게 되며, 스트레칭이나 약을 먹게 됩니다. 혹은 따뜻한 수건으로 찜질을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보통 두통 혹은 편두통을 동반하는 뒷 목의 뻐근함은 어깨 결림이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잘못된 자세로 오래 앉아 있거나 직장인의 경우 컴퓨터를 오래 하는 경우 쉽게 발생하며 중년의 경우는 운동부족이나 혈관의 노폐물이 쌓여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뇌로 가는 혈관이 가늘어지고 압력을 받아서 더 자주 일어나며, 머리를 좌우로 움직이거나 회전시켜서 풀어주는 방법이 기본입니다. 하지만 이런 압력이 오히려 목을 더 삐게 하거나 긴장시켜서 근육이 딱딱해지듯이 자극을 받아 더욱 굳어버리게 됩니다. 근육이 혈관과 신경을 압박해서 혈액 순환이 나빠지거나 개선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뒷 목 스트레칭

해결 방법은 스트레칭도 좋지만 따듯한 물기를 머금은 타월을 목에 대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타월이 식으면서 목 부위의 열기가 빼앗기는데 이때 근육은 이완되고 혈관이 확장돼서 혈액 순환이 개선됩니다

 

이것을 반복한다면, 긴장과 이완이 반복되어서 신경을 이완시켜 줍니다

 

방법
  1. 대략 45~50도 정도의 타월을 넣고 강하게 물기를 짜줍니다
  2. 살짝 뜨거운 느낌의 타월을 목 뒤에 올립니다
  3. 자세는 편안하게 해 주고 타월이 식을 때까지 그대로 둡니다
  4. 타월이 식으면 이것을 반복합니다 (3~5회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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